두 번째 이야기 [인성교육]최근 3년 초등․중등임용시험 면접에서 교사와 학생의 갈등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해 묻고 있다. 교대와 사대시험도 결국 동일한 관점에서 인간의 관계에 대해 묻고 있는데, 21c 대한민국의 가장 큰 교육화두 중 하나이며 심각한 사회문제이기도 한 인성교육이다.먼저 인성교육의 문제점은 우리의 ..
코 앞으로 다가온 교대 수시전형 면접... 대비법은? 2016년 수학능력평가는 끝났지만, 14일 부터 교대 수시전형 합격을 위한 마지막 관문인 면접이 시작된다. 교대를 지망하는 수험생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최종 합격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을 것이다. 그러나 내신과 수..
행정절차론·민법 난도 상승 의견 우세[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올해로 시행 3회를 맞은 행정사 2차시험의 체감난이도가 응시생별로 크게 엇갈렸다.31일 행정사 2차시험이 치러진 용산공업고등학교에서 만난 응시생들은 상반된 응시소감을 전했다.전반적으로 지난해보다 어려웠다는 의견이 있었던 반면 대체로 무난했다는 ..
지식교육 (2편) 노현(교대 및 사대 교직면접, 임용고시 면접 전문가)①1년간 전인교육을 목표로 학급운영을 할 것입니다. 1년 동안 아이들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지식, 인성, 잠재성, 독서교육, 놀이 등 아이들의 성장에 꼭 필요한 전인교육의 요소들을 진행하는데 부모님들께 먼저 양해와 협력의 말씀을 드..
노현(교대 및 사대 교직면접, 임용고시 면접 전문가) 우리나라의 학생, 학부모, 사회구성원 모두가 교육에 대한 관심들이 높습니다. 특히나 21c 다변화하는 글로벌사회 세계와 경쟁하기 위한 인재양성과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교육에 대한 기대치는 교육전문가 및 일선학교 교사들까지 모두에게 다양한 과..
“정확한 개념파악・종합적 이해력 필요”[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관세사 2차시험 합격자 명단이 발표됐다. 올해 목표를 이루지 못한 수험생들은 내년을 위한 절치부심을 하고 있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바른 길잡이가 필요할 터.올해 2차시험을 채점한 전문가들은 “정확한 개념파악과 해당 과목에 대한 종합적인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