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화면 구성 및 화면 조작 기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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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2 |
입체 모델 작성과 지우개 - (Rectangle, Pull-Push, Erase) + 테트리스 블록 복습 예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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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3 |
선과 호를 활용한 다양한 면 - (Line, Arc, Offs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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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4 |
객체의 재질 부여 - (Paint Bucket) + 아치 창문 예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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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5 |
원과 다면체의 작성 및 크기 조정 - (Circle, Polygon, Sca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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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6 |
객체의 복사와 경로를 따라가는 단면 모델링 - (Move Follow Me, Sel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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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7 |
회전과 객체 관리 - (Rotate, Camera, Lay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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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8 |
측정과 안내선 - (Tape Measure, Protractor) + 건축 정면도 복습 예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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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9 |
치수선과 축의 이해 - (Dimension, Ax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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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10 |
문자 작성 - (Text, 3D Text) + 화분 복습 예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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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11 |
작성된 객체의 관찰 및 단면 작성 - (Camera Position, Look Around, Walk, Se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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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12 |
간섭된 객체의 변형 - (Sol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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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13 |
정해진 화면 보기 전환과 왜곡 - (Views, Field of vie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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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14 |
다양한 스타일로 전환 - (Face style, Edge style) + 톱니 바퀴 복습 예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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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분 |
15 |
위성지도 위에 건물을 짓자 - (Goog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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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16 |
작성 객체에 그림자 부여 - (Shado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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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17 |
일괄 관리 - (Group, Component, Outlin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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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18 |
다른 형식 불러오고 내보내기 - (Import, Ex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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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19 |
에니메이션 만들기 - (Ani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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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20 |
안개와 그림자 기능으로 만드는 에니메이션 - (Fog, Shadows, Ani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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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분 |
21 |
모래상자를 활용한 다양한 모델링 - (Sandbo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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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22 |
곡면에 원하는 형태를 만들자 - (Intersect fac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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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23 |
곡면에 자연스러운 재질 부여 - (Project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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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분 |
24 |
특정점 찾기와 객체의 대칭 변화 - (Inference, Flip alo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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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25 |
이미지를 이용한 입체 객체 작성 및 주요 환경설정 - (New Match Photo, prefer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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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