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드립니다~!
저를 믿고 따라와 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리고, 백지상태라 그림 그리기가 아주 좋습니다.
초단기 속성코스로 지속적인 안내를 하면서 지켜 보겠습니다. 중간중간 힘든과정이 나타나면 바로바로 피드백하시구요~
형법은 방대한 과목입니다.
특히나 형법총칙은 어렵습니다. 알면 알수록 어려워지기 때문에 욕심을 부리면 무조건 망합니다.
"총칙 --> 각론 --> 총칙"으로 형식적으로 2회독 했지만, 아직도 형법총칙에 대한 이해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각론의 지식이 쌓이면서, 어느순간 총칙이 보이는 때가 있을 것입니다. 시간이 필요합니다.
총칙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는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것으로 총칙은 만족해야 하고, 조금씩 때를 기다려 봅시다.
실전전략으로 "각론 굳히기" 들어갑니다.
각론은 범죄구성요건과 판례들을 나름대로 복습하면서 강의를 따라갔기 때문에 아직 잔상이 많이 남아있을 겁니다.
또한 각론의 판례들은 어느정도 이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억도 조금 오래가는 편입니다.
오제현 교수님 강의하신 신호진 경찰형법 기출 1000제를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요한 것은 각론부터 듣는 것입니다. 강의는 하루에 6강 정도가 적합합니다. 그 이상은 무리입니다.
각론 강의를 들을때 꼭 예습을 하고 들어야 합니다. 예습방법은 정답을 달아놓고 해당진도를 보는 것입니다.
강의는 처음과 마찬가지로 미니시리즈 보듯이...
각론 굳히기의 포인트는 복습에 있습니다. 스스로 책을 읽어내야 합니다.
밑줄은 중요합니다.
처음 1회독하는 시간과 그 이후 회독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같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밑줄은 자신의 기억세포(뇌세포와 뉴런)를 자극해 놓은 흔적입니다.
이 흔적을 따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2회독 이후는 무조건 시간이 빨라져야 합니다. 그래서 밑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밑줄에 집착하면 안됩니다.
1회독 30% ---> 2회독 30% ---> 3회독 나머지
이렇게 해서 3회독이 될 때 밑줄이 완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에 밑줄을 다 그으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각론굳히기의 하루일과
1. 해당범위 답달아 놓고 읽기 - 적당히 밑줄을 그어야 합니다. 밑줄에 욕심내지 말고 30%만
2. 미니시리즈 보듯이 6강 듣기 - 배속으로 들으면 안됩니다. 추가 밑줄 30%
3. 복습 - 이부분이 포인트입니다. 각론 굳히기는 스스로 책을 읽어 내야 합니다. 나머지 밑줄 완성
★ 위 과정이 끝난 후, 한번 더 각론 부분을 처음부터~끝까지(2일~3일) 스스로 읽어 내면 각론굳히기가 끝납니다.★
그 후 총론을 각론 굳히기 했던 것처럼 하면, 형법은 실전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내공이 쌓일 것입니다.
그 다음 형소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