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솔직하게 자신의 전투력을 표현하셨군요. 순백의 표백제(A4)...
1. 초심자에게 학원의 종합반은 무리입니다. 시간만 낭비하면서, 자괴감만 들게 할 뿐입니다. 과목별로 기본강의를 한 바퀴 돌린 이후에 종합반을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2. 영어와 국사의 한계를 알기 때문에 경행특채를 선택하였다면 대성공입니다. 영어와 국사는 단기간에 어떻게 해 볼수 있는 과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2015년 3차 시험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1차 또는 2차는 가볍게 시험장 분위기를 확인한다는 마음으로 시험장에는 꼭 들어가야 합니다.
3. 과목별 집중투자가 필요합니다. 한 과목씩 정복해 나가야 합니다. 형법---> 형소법---> 경찰학---> 수사 ---> 행정법 순으로 과목별로 한달 계획을 잡고 인터넷 동강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처음 1회독은 기본강의만 따라가시기 바랍니다. 예습이나 복습에 연연하지 말고 "그 과목의 처음과 끝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더 동강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그때는 기출문제집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래야 과목에 대한 입체적인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는 기출문제집에 단권화하고 그것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4. 대한민국 남자의 아픔이자 자랑입니다. 군 전역이후 1년이 가장 전투력이 좋습니다. 하루 평균 스탑와치로 공부하는 시간이 10시간 이상 나와야 합니다. 동강을 하루 평균 8개(주말까지 포함) 정도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우선 형법부터 시작을 한 후, 한 달 후에 다시 상담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5. 형법을 먼저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형법총칙 1회독 할 때, "요런 것이 있나보다"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강의를 들으시기 바랍니다. 각론은 처음 1회독을 할 때에도 범죄구성요건과 기본판례를 암기하면서 진도가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형법총칙을 다시 한번 듣는 것입니다. 형법총칙(날림) ---> 형법각론(충실히) ---> 형법총칙(충실히) 이래야 형법은 1회독입니다. 형법은 저와 콤비인 오제현 교수님 강의를 추천합니다. 윈플스공무원학원에서 오제현 교수님의 기본강의 ---> 마침표에서 신호진 경찰기출1000제를 들으면 되겠습니다. 그 후 형소법 공부하는 것에 대해서 상담하겠습니다.
6. 이상은 경행특채의 모든 과목이 처음인 완전한 초심자를 위한 상담이었음을 밝혀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