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샘 때문에 실질적 도움을 많이 받고 있고 정말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질문을 자주 하는 것 같아서 죄송한 감이 없진 않지만,
현재 4주정도 남은 파이널 시점에서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우선 제 성적은
원점수 기준 6월 94/96/98 9월 94/92/97 입니다.
제가 질문 중에 "굳이 ~를 해야 할까요?"라는 말이 있을 텐데, 저도 이런 질문이 별로라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30일도 채 남지않은 상황이라 이해 부탁합니다. 참고로 작년 6월~올해9월 평가원 시험은 매일 반복해서 보고 있습니다.
1. 수학에서 경우의 수, 확률 파트에서 고난도 문제 대비에 필요성이 있을까요?
최근 킬러 문제가 21번,30번 문제로 거의 정형화 되어 있고, 경우의 수 ,확률 파트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문제만 나오고 있지만
혹시나 나온다면 제가 경우의 수 ,확률 파트에서 고난도 문제는 자신이 없는데 대비를 하는게 좋을까요?
2. 수학 실전 연습 관련 질문입니다.
현재 제가 수학 ebs 교재중에 끝내지 못한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6회분을 실전 연습으로 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ebs 수학을 풀어봐도 실제 6,9월에서 전혀 체감하지 못했고 수능 수학에서 벗어난 듯한 문제들이 종종 있더군요.(계산이 너무 더럽다던지.)
그래서 차라리 ebs를 풀 시간에 한석원 모의고사나 이해원 모의고사 같은 사설 문제를 풀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3. 영어 실전 연습 관련 질문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영어는 ebs70%가 반영된 문제를 푸는게 실전에 가까울 것 같아서 사설 변형문제를 풀려고 하는데
혹시 추천할만한 교재가 있으신지요?
4.영어 문장삽입 유형을 항상 틀리는데 (6,9월에 틀린 1문제도 삽입문제입니다.)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해석이 문제는 아닌데..
최대한 문제를 많이 푸는게 답인가요?
5. 영어 ebs 지문 복습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거의 하루를 기출+실전연습으로 대부분 보내느라 다른 공부 할 시간이 많이 없는데 복습을 어떤식으로 하면 효율적일지 궁금합니다.
6. 현재 국어 실전 문제를 ebs로 풀고 있는데
혹시 예전 기출이나 교육청 시험으로 하는건 어떤지 아니면 다른 풀만한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7. 마지막으로 파이널 시기 관련 조언 부탁합니다.
정말 최상위권으로 도약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