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원 교수님 안녕하세요? 

일단 글이 좀 길어질 것 같은데, 송구스럽지만 바쁘지 않으시면 꼭 좀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2013년에 졸업해서 공기업 인턴 완료 후, 지금까지 공기업 위주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이지은이라고 합니다.

이젠 학생이라고 수식을 하지도 못하네요. 마음은 그대로인데 ㅜㅜ 각설하고, 사회복지사 1급 자격은 아직 따지 않은 상태입니다.  


얼마전에 국민연금 필기시험을 준비하면서 윈플스 교수님 무료강의 알게 되었는데, 정말 정말 잘 들었습니다.

교수님의 사회복지학에 대한 강한 열정도 느낄 수 있었고, 강의 내용이 무척이나 유익하고 알차다는 것을 그 무료인강을 통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교수님 슬로건(?)에 정말 큰 위안을 받았어요.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만사가 다 이룰때가 있다'는 말이요. 고맙습니다.


국민연금이 제가 가장 목표로 하는 곳이기도 해서, 사회복지 전공시험 준비에 도움을 좀 받고자, 인강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위에 언급했다시피 무료인강 통해서 교수님 강의를 무척 인상깊게 들었고, 이를 수강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종류가 워낙 많아서, 무엇을 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저는 사실, 국민연금 필기도 필기지만 더 나아가서 내년 초에 있을 2015년 사회복지사1급 시험도 더불어 준비하고 싶고, 

차선으로 사회복지 공무원 또한 준비하고 싶은데,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강의 커리큘럼과 공무원 사회복지개론 커리큘럼이 비슷한지 상이한지, 궁금합니다.

또 추천할 만한, 저에게 적합한 강의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비루한 취준생이라 금전적인 것도 무시하지 못해서 신중해지다보니, 이렇게 조언을 구합니다.  

아무래도 제게 인강 선택에 있어서 '사회복지1급자격증 강의'와 '공무원 사회복지개론 강의'의 내용 차이가 결정적으로 작용할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추천해주신 강의로 만나뵙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데, 건강 챙기면서 멋진강의 들려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고맙습니다. 



이지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