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수학 공부하려고 합니다. 기초가 부실한 수포자 입니다.

초등중등 과정을 기적의 계산법이란 책으로 공부하고

선생님 국공기 강의를 수강하려고 합니다. 따로 초중등 수학 추천책 있으신가요?

=> 기적의 계산법 까지 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초중등 교과서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 단, 이과 학습을 위해서는 정말 기초가 없다는 전제하에, 중등 시중 참고서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문제 풀이 속도가 나지 않거나 기초가 부실한 경우에 한하여 판단해야하는데, 해당 부분은 학생 혼자 판단하여 공부하기에는 시행착오도,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지리적으로 가깝다면 직접 학원에 내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그런데 이과의 경우는 국공기도 이과파트 삼각함수 같은 부분 빠져있어서

따로 이과과정의 강의 보충하려고 합니다.

=> 제가 수업시간에 해드리는 정도면 사실 충분합니다. 


이과샘 고1수학 강의수만 30~40여강 되어서 분량이 너무 많습니다.

근데 이과는 고1 부터 심화로 들어 가야 후수 개념 강좌들 따라 갈 것 같은데...

다 수강하는게 좋을까요?

=> 시간이 많다면 상관없지만, 시간이 없다면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저희 학원에서 도와드리는게 방법 같습니다. 

=> 만약 지리적으로 거리가 있다면, 일단 이과 공부하시면서 안풀리는 풀이과정이 어디서 배우는지 판단해보시고, 고1 과정이 비어 있어 그렇다면 연습하는게 좋습니다. 


이과 수학 선생님 중에 정승제 샘과 한석원 샘 중에 고민인데요.

개인적으로 어떤 선생님이 나은지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시간은 많이 없는데...

=> 한석원 선생님입니다. 

=> 시간이 많이 없다면 문과 수학파트부터 완전히 끝내는게 좋습니다. 괜히 범위만 많아지고 소화도 안되는 이과 공부하느라 대학가는데 좋지 않습니다. 

=> 시중에 수학 컨텐츠를 생산하는 사람들은 학생들이 수학을 많이 들어야 먹고 살 수 있습니다.

=> 또한 수학 컨텐츠 생산자들과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들 역시 수학공부를 많이 시킬 수 밖에 없습니다. 

=> 개인적으로 문과 수학으로도 이과 수학 공부의 40%는 커버할 수 있고, 이과 수학의 탄탄한 기초를 잡아주기 때문에, 문과수학중심으로 하는게 방법적으로도, 입시전략적으로도 맞다고 판단합니다. 

 

커리큘럼은 구성하면

 

국공기 - 수나보 수1.미통기 기초개념 .경우의수 .한끝 확률.통계

이과샘 - 고1수학 개념강의 / 개념강의 수1.수2.적통.기벡 / 기출강의 / 파이널

=> 문과공부부터 끝내놓고 이과 학습 들어가세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문과 수학으로도 이과 수학 공부의 40%는 커버할 수 있고, 이과 수학의 탄탄한 기초를 잡아주기 때문에, 문과수학중심으로 하는게 방법적으로도, 입시전략적으로도 맞다고 판단합니다.  


 문과 경우의수 확률 통계 강의수강 하면 이과 개념과 기출문제 다 커버 되나요

아니면 따로 이과는 추가되는 부분이 있나요?

=> 95%  해결되고, 추가 이과는 모비율의 추정파트, 원순열파트, 이항정리 일부 내용이 추가되는데, 제가 찍은 강좌들에서 해당 내용을 보강으로 다루어 드립니다. 


이과 수1 같으면 기초개념 수강하고 수만휘 없이 한끝 기출강의로 가도 될까요?

아니면 타썜 수1 개념으로 가서 이과개념 같이해서 혼동없애는게 나을까요?

샘강의랑 이과샘 강의를 섞어서 구성하려고 하니... 머리가 복잡하네요...

=> 이해가 잘 안되는게, 이과 수학을 위한 수1 개념이 따로 있다는게 이해 안됩니다. 

=> 커리를 복합으로 짜려고 하지 마시고, 문과 커리 먼저 정립하고, 수학에 대한 감이 생겼을때 이과 갑니다. 

=> 이과로 1~2등급은 나와야 이과 선택이 유의미한데, 그럴려면 보통 1학년때 수학으로 반에서 1~2등 하던친구들 입니다. 

=> 일단 문과수학으로 수학에 대한 기초와, 감을 제대로 잡고 나서 이과 가세요. 

=> 진도 보다 중요한게, 과목에 대한 이해입니다. 

=> 특히 이과 수학처럼 수학머리가 어느정도 따라줘야 고득점 가능한 경우는 더더욱 과목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 그렇지 않으면 감이 좋거나

=> 압도적인 공부량이 있어야 합니다. 

 

효율적으로 커리큘럼 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문과는 교육과정 해설서 같은 자료가 교재에 실려 있던데... 이과도 자료 올려주실수 있나요

 

이과 강의 따로 구성해서 올해 올리시는거 불가능한가요?

개념만 다루는 수2.적통.기벡 초압축 개념강의랑

최근,중요 기출다루는 강의 정도만 구성해주실수 없나요...

=> 해당부분은 고민중인데, 올해 학생들에게 시기적으로 늦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일단 기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수학사나 스토리 있는 학업에 도움 될만한 수학책 없을까요 

=> 교과서를 꼼꼼히 생각하면서 보시면 좋습니다. 


수학적 머리가 탁월하지 않은데 이과 수학 잘 하려면 머리(IQ)가 얼마나 좋아야 고득점 가능할까요.

주저리 많이 적어서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