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강의 덕분에 이번 국가직 회계학 90점 맞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강의는 모두 인강으로 들었는데요, 웅진에서 진행하신 7,9급 회계학이랑 스터디맥 기출문제집 이 두개의 강의 듣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질문할 내용은요, 지방직, 서울시 준비 안하고 내년 7급 목표로 바로 들어가려 합니다.

 

앞으로 1년동안 회계학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여쭤보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회계학은 기본은 탄탄히 잡혀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기본강의는 다시 들을 필요 없을 것 같은데요, 내년 7급 시험까지 회계학

 

은 공부량을 많이 늘리기 보단 꾸준히 감각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

 

1. 800제 강의를 듣고 무한반복 한다.?  또는, 윈플스에서 강의하신 8주만에 끝내는 7급 심화 문풀을 듣고 무한반복 한다?

   ( 두 개의 강의 중 어떤 것을 들으면 좋을까요?~~) 

 

2. 7급 시험 전에 동형으로 마무리한다.

 

이렇게 대비해도 괜찮을까요??  더 효과적인 방법이나 더 옳은 방법이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회계학이랑 세법 올리는 데 정말 시간 투입을 많이해서, 앞으로 헌법 경제와 국영국사 할 시간 확보를 위해 최소시간 투입으로 최대효과를 봐야 할 과목이 회계, 세법이라 어느정도 공부분량과 범위를 정해주셨으면 합니다.^^( 아 참고로, 저 국어는 80점, 영어는 50점.. 국사는 60점.. 회계 90점, 세법 90점 맞았구요.. 올해 1월부터 공무원 시장에 뛰어들어서 공통과목이 완성이 덜 됬네용...) 

 

아 그리고, 교수님 수업 들으면서 참 많은 문제를 풀어 주셨는데요..사실 공부할 때는 9급이나 7급이나 엄청난 난이도 차이가 있지 않은 것 같았는데, 막상 7급 대비로 하려니깐 뭔가 특별하게 더 준비해야 할거 같은 느낌도 들고 잘 모르겠네요^^..

 

ps. 아 그리구요, 시간 날때마다 교수님 무료 특강 들으려고 하는데요, 무료특강 보니깐 관세직 기출 문제풀이가 있던데,  회계학이 아니라 회계원리로 나와있는데 일반직 회계학과 출제 경향이라든가 범위가 다른가요?